11.27(수).24 호8:1-14 <무엇을 심고 계십니까?>
1. 일반적으로 농사의 법칙에 따르면 뿌린대로 거두며, 뿌린 것보다 더 많은 것을 거두게 됩니다.
2. 인생도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우리의 태도, 선택, 언어, 시간, 돈, 관심등도 뿌리는 것에 따라 거두는 것에 영향을 가지게 됩니다.
3. 호8장에서 가슴에 와닿는 것이 두가지가 인생의 농사법입니다. *첫번째는 북이스라엘이 망하게 된 이유가 농사와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4. 북이스라엘은 B.C. 721 년에 앗수르가 쳐들어와서 망하게 됩니다. 이런 북이스라엘이 망한 핵심적인 원인이 본문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5. 12절입니다. “내가 저를 위하여 내 율법을 만가지로 기록하였으나 저희가 관계 없는 것으로 여기도다”
6. 하나님께서 율법을 만 가지나 기록해주셨는데도 저들은 말씀을 심는 대신 우상의 제물을 심다가 망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 불신앙적 행위를 1절에서는 '율법을 범하다"로 표현합니다.
7. 또하나 하나님이 심으신 긍휼과 자비를 심어야 하는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헛된 바람같은 무의미한 것들을 심고 있었다는 것입니다(7절).
8. 그래서 그들이 거두는 것이 심판의 광풍이 되고 만것 입니다. 우상을 열심히 숭배하는 것은 헛된 수고에 불과하며 결국 파멸에 이르게 되고 말 것이란 말씀입니다.
9. 당신은 오늘 무엇을 심고 계십니까? 가능하다면 믿음으로 좋은 생각, 언어, 행동등을 심고 사랑과 기도를 심으시기 바랍니다.
10. 그리고 나서 하니님이 정하신 때까지 인내하고 낙심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복되고 좋은 것으로 30배, 60배, 백배의 풍성한 결실로 채워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