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수.25 눅20:41-21:4 <올바른 믿음>
1.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시기 위한 마지막 주간 화요일에, 예루살렘 성전에서 세 가지의 중요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2. 첫째는 믿음의 주가 되시는 예수님 자신이 누구신가 하는 것에 대한 해답을 주셨으며,
3. 둘째는 세상에 대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이 어떤 모습으로 살아야 하는 것에 대한 교훈을 주셨으며,
4. 셋째는 한 가난한 과부의 헌금을 칭찬하시면서, 하나님 앞에 어떻게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 할지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5. 이 가르침은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의 원리요 뿌리이며, 줄기요 열매입니다.
6. 이 원리를 분명히 알지 못하고 신앙 생활하는 것은 잘못된 길로 인도함 받는 신앙이 되는 것입니다.
7. 주님은 당신의 메시야 되심을 증거하기 위해 다윗의 시편을 인용하여 말씀하셨습니다(41~44; 시110:1).
8. 이 구약의 예언에서 다윗은 메시야가 자기 후손으로 오실 주라고 표현합니다.
9. 그러나 주님은 다윗의 후손으로 오셨지만 실상 다윗에게는 주님이라고 불리는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말씀하십니다.
10. ’마16:16-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1. 베드로에게 있어서 그리스도의 정체성은 다윗의 자손으로만 멈춰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도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12. 지금 여러분은 주님을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분이라고 고백하고 계십니까? 답은 당신의 믿음 안에 있습니다.